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한양도성 순성길(장충체육관에서 남산타워)

by 또랑. 2024. 1. 31.

 장충체육관을 돌아서면 한양도성 순성길 이정표가 보이고 ..

 

계단으로 올라서면 

 

한양도성 순성길이 이어진다.

 

신라호텔 산책로와 같이 이어지는 한양도성 순성길.

 

방부목 펜스를 사이에 두고 신라호텔과 경계가 나눠진다.

 

중구 신당동..

 

남산타운 아파트가 남산 자락으로 길게 자리를 잡았다.

 

우리가 지나온 신라호텔.

 

지나는 사람이 없어서 한적한 길.

 

한남동 방향도 뿌옇게 흐리다.

 

반얀트리호텔과 닿은 둘레길.

 

반얀트리호텔로 들어선 한양도성 순성길.

우측으로 350m를 걸으면 국립극장이 나온다.

 

반얀트리호텔에 주차된 차량들은 대부분이 고급 외제차.

국산차는 딱 한 대만 볼 수 있었다.

 

국립극장이 보인다.

 

한양도성 순성길 이정표가 어두운 색이라서 찾기가 수월치가 않아서 자주 두리번거리게 된다.

조금 밝은 색으로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으니... 

 

남산타워로 오르는 버스.

 

남산까지 이어지는 한양도성.

 

이제 마지막 구간이 남았다.

남산타워까지는 계속 오르막이고 계단으로 올라야하기 때문에 힘이 드는데...-.-:; 

 

힘을 내서 계단을 오른다.

 

여기도 예전에는 이런 돌계단으로 올랐었는데

 

지금은 모두 방부목으로 만든 계단으로 변했다.

 

계단 지옥...

 

힘이 들어서 걷다가 쉬고...

 

다른 성곽과는 다르게 오래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남산 한양도성 구간.

 

인왕산, 북악산, 낙산을 지나 마지막인 남산을 오르려니 다리에 힘이 무척 들어간다.

무릎에 힘을 주다보니 근육에 쥐가 나는 느낌이라서 힘이 든다.

 

뒤로 희미하게 보이는 인왕산에서 여기까지 걸었으니..

 

신라호텔 옆으로 지나온 길이 보인다.

 

남산타워에 있는 목멱산 봉수대까지는 1km가 남았다.

 

남산의 북사면은 눈이 녹지 않아서 미끄럽고...

 

드디어 나뭇가지 사이로 보이는 남산타워.

이제는 고생 끝이다.

 

아직도 눈이 녹지 않은 길을 따라서 약간 내리막이 이어진다.

 

남산타워로 오르는 도로가 보이기 시작했다.

 

남산타워로 향하는 도로와 이어지는 둘레길. 

 

엄청 반가운 풍경이 나타난다.

이제부터는 내리막에 평지를 걷는 코스이니 잠시 숨을 돌리고 천천히 걷는다.

 

평일이지만 버스정거장에는 거의 대부분이 외국인들이다.

관광명소라서 그런지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다.

 

미세먼지로 인해서 흐린 서울...

 

ㅋㅋ... 손에는 스탬프투어 용지를 들고 올라오는 옆지기.

 

 

남산전망대에서 손을 치켜들고 화이팅!

 

가운데 보이는 인왕산과 북악산을 지나서 우측 낙산을 지났다.

 

동대문에서 도심을 가로질러서

 

장충체육관을 지나고 신라호텔을 지나 남산으로 올라섰다. 

 

고생 끝이다.

 

잠시 주변을 둘러보다가 남대문을 지나서 돈의문 방향으로 걷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