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레벨게이지가 부러지는 바람에 다시 찾은 서수원사업소.
엔진오일도 교환하고 본넷을 지지하는 좌우측 고무 두 개도 교환하고 정비사의 실수로 부러진 엔진오일 레벨게이지통도 교환을 요청했다.
엔진오일의 양이 적당한지를 측정하는 게이지이기 때문에 운행에는 지장이 없다지만 왠지 찜찜하다.
저녁 6시가 넘어서 수리를 마치고 집으로 ....
엔진오일 레벨게이지통은 부품이 없어서 부러진 부위를 용접해서 수리를 마쳤는데 주문한 부품이 도착하면 다시 수리를 해주겠단다.
자동차 종합검사에서 매연(배출가스)으로 1차 불합격을 받고 오늘 아침 출근하면서 재검사를 받으러 들른 자동차 종합검사소.
알피엠을 점점 올리면서 배출가스를 검사하고 있는 중.
엔진소리가 점점 올라갈수록 은근히 긴장이 된다.
2차에 불합격되면 다시 배출가스와 관련된 수리를 하고 정비확인서를 받아서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ㅋㅋ....매연 20% 기준에 11%로 통과되었다.
어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오늘 아침 출근길에 과천으로 향하는 고속도로를 120km속력으로 달리면서 머플러에 든 매연을 모두 털어버렸다.
그리고 옥션에서 디젤클린을 구입해서 지난주 토요일 경유를 가득 채우고 연료통에 디젤클린 200cc를 넣고 영월을 다녀왔으니 엔진이 깨끗해지
고 매연도 덜 나온 것 같다.
8.2일에 받은 1차 검사에서 매연은 20% 기준에 38%라서 불합격되었는데 은근히 신경이 쓰여서 ...-.-:;
보통 종합검사를 받으러 가기 전 엔진오일을 갈고 갔었는데
2년 전인 2014년 종합검사에는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7,000km이상을 주행하고 갔었는데 5%로 합격해서 이번에도 혹시하는 마음에 8,000km를 주
행했씀에도 불구하고 그냥 갔었는데 .... 불합격.-.-:;
엔진오일은 시내주행, 단거리 주행이 많은 경우는 5,000km운행 후 교환하고, 장거리나 고속주행이 많은 경우에는 10,000km가 교환주기라고 하
는데 무쏘는 장거리와 고속주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10,000km 운행 후에 교환한다.
2012년 종합검사는 16%로 합격
2010년 종합검사는 12%로 합격
본넷을 지지하는 고무가 모두 뭉개지고 십자나사가 보인다.
운행하다가 정차시 본넷에서 잔진동이 있으니 확인하고 교환하면 차가 조용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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